본문 바로가기
독일시골생활

내 삶의 귀인 을 만나는 법

by 검은양(黑未) 2023. 9. 21.
반응형

귀인은 조선시대 종 1품 서열을 가리키는 궁중용어 이기도 하지만 일상에서 가장 많이 쓰이기는

내게 귀한 사람, 도움이 되고 뭔가 결정적으로 내 삶에 좋은 영향력을 주는 사람을 일컫을 때 쓴다.

명리학에서는 천을귀인 이라고 해서 하늘의 음덕을 받고 불운을 행운으로 바꿔 주는 최고의 길신으로 뽑는다.

자신의 사주에 이 걸 가진 사람은 주변의 도움을 늘 잘 받을수있다.

유달리 어려운일 있을 때마다 예상치도 않은 사람이 나타나 해결을 해주거나 알 수 없는 어떤 일이 생겨 저절로

해결이 되는 사람이 있다.

 

정말 복 받은 사람이다.

전생에 많은 복덕을 지은 사람이라 그 덕을 현생에서 누리고 있다고 보고있다.

그러니 지금 남모르게 선 한 업 을 쌓아 나간다면 반드시 그 복은 받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니체의 영겁회귀 사상이 이것과 닿아있지않을까 여겨진다.

 

허나 대부분 스스로가 복이 많다는 걸 실감을 하지 못하거나 당연시 생각하게 되기도 한다.

오히려 늘 도움받는것에 익숙해서 조금만 불만이 있어도 곧잘 불평을 하게 된다.

귀인이 하늘에서 돕는 에너지 이지만 결국 사람에게서 도움을 받는 것이 된다.

그러므로 내 주변의 사람이나 모르는 사람에게라도 친절하여야하며 베푸는 사람 이 되고자 해야 귀인의

효력이 영원히 반복되어질것이다.

내 삶의 귀인을 만나는 법 은 내가 그 귀인을 불러올 수 있는 태도와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다.

지금이 각자도생 이고 개인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사람은 어울려서 살아야 조화로운 삶이 영위되고

인생의 전환점 을 가질 때 주변에 거의 사람 이 바뀌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걸로 이루어진다는

사실은 시대가 달라도 변치않는다.

 

책을 읽으면서 위대한 주인공들이 혼자서만 이루었거나 혼자서 가만히 있는데 세상을 바꾸진 않았다.

누군가를 만나거나 누군가가 있었다.

 

                                                                          김승환 작품: 반복과 영겁회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