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시골생활

독일 의 맛있고 건강한 차 (Tee)추천

by 검은양(黑未) 2023. 10. 31.
반응형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 다잡은 독일의 차, 독일인은 차 를 마실 때 차향을 즐기는 것뿐 아니라 몸의 치유를 위해서도 차를 마십니다.하루에 2잔 이상씩은 차를 일상적으로 마시는데요, 특히 겨울이 오면 따뜻한 차종류를 더 많이 마십니다.

 

독일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차 는 페퍼민트( Pfefferminztee)와 카밀(kamillentee)입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과일(Früchtetee) 나 허브차  (Kräutertee) 도 독일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차입니다. 이 차들은 맛만 좋을 뿐 아니라 각종 질병의 예방이나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차로서 그 역할을 훌륭히 해내고 있습니다.

 

독일의 유명한 차의 종류와 효능

4년 전에 위장병으로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는데 매일 식단과 같이 나온 차가 카밀(캐모마일이라고 하는)입니다. 일명 병원 차(Tee)라고 불리어질 만큼 모든 질병치료하는데 조력을 하고 있으며 약으로 치면 만병통치약쯤 될 만큼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캐모마일효능

카밀차(Kamillentee)의 효능

① 항염증제 

②진경, 진정 작용

③항균 및 항진균

④통증완화, 당뇨환자의 혈당수치조절

⑤수면 장애와 스트레스 완화

⑥초기 감기 증상 완화

⑦구강을 포함한 잇몸의 세균 질환 치료와 구강 세정제 역할

항 에스트로겐 및 골밀도 향상 효과로 골다공증에 도움

페파민트차효능

페퍼민트차(Pfefferminztee)의 효능

①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

②설사 나 속 메스꺼움

③두통 특히 편두통에 도움

④ 입덧에 효과적

 

이두가지는 커피와 함께 늘 일상적으로 마시는 차이며 각종 과일차 중에서 제가 아주 좋아하는 것은 구운 사과와딸기에 고소한 크림맛이 첨가된 것인데 한번 맛보면 그 맛에 푹 빠질 만큼 매력적이지요.

 

달콤한 과일향은 후각과 미각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차를 통하여 힐링이 되는 진정한 휴식 즐길 수 있습니다.

 

응급조치로 쓰는 독일 민간요법  차, 효과가 제대로 있습니다!!!!

먹은 게 체했거나 위경련 속이 더부룩할 때 마시는 위장 차 ( Magen und Darm tee)인데 앞서 말한 두 종류의 차 성분( 카밀과 페퍼민트)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목감기로 인한 기침이나 기관지의 불편함 , 목이 간질간질할 때 마시는 기침기관지 차 (Husten und brochial tee) 여기엔 라임꽃 아나시스 감초 로즈힙 등의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차는 제가 지금도 자주 마시고 있고 효과도 제일 많이 본 차 중 하나인데요, 한국에 있는 친구도 효과가 좋다고 극찬한 것입니다. 한꺼번에 사놓고 필요할 때 귀하게 잘 사용되어지는 효자 차 입니다. 잠이 오지않을때 신경이 예민하고 불안할때 잠이 잘 오게 하는 수면제 차 (schlaf und nerven tee)입니다. 멜라토닌성분이 추가된 것도 있는데 이것의 효과가 더 뛰어났습니다.

 

이외에 생리통 진정시키는 차, 술 많이 드시는 분들을 위한 간 기능개선에 좋은 차, 다이어트에 효과 있는 지방연소 차

등 이 있습니다. 민간요법 차 만드는 회사는  제가 소개한  바드 하일부르너(Bad Heilbrunner) 외에도 여러 곳이 있습니다.

이곳 제품이 가장 많이 나와있고 구입도 용이하고 대체로 평이 좋아서 저는 애용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차는 자연에서 만들어지고 다른 화학적 가공을 거치지 않아 사람에게 유익하며 부작용이 적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식음료입니다. 독일에는 다양한 차의 종류가 있음으로써 오감을 만족시킬 뿐 아니라 영혼과 육체의 힐링에도 도움이 되니 기회 될 때 독일차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