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시골생활

그곳엔 사과꽃이 꿈처럼 피어있다(Altes Land)

by 검은양(黑未) 2023. 5. 12.
반응형

독일에 처음 살았던 동네가 Altes Land(알테스란드)이다.

사과밭이 엘베강을 주변을 휘돌아 끝도 없이 펼쳐져 있었다.

도착한 때가 겨울이었으니 앙상한 나무들만 있어 얼은 땅 위에 간신히 뻗쳐있는 나무가 더 춥게 느껴졌다.

12월에는 그나마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불빛으로 따스함이 묻어났다.

제일 힘든 시기가 1월과 2월이다.

성탄절의 분주함이나 설렘 이 다 먹고 난 빈접시처럼 허망하게 되면 자연도 꽁꽁 얼어서 동면에 들어가 있는

이 두 달은 지루하다.

저녁 6시가 되면 가게들 문이 다 닫히고 집 들 은 기다렸다는 듯이 축 늘어진 사람들을 삼켜버렸다.

그리고 다음날 7시가 되면 생기를 받은 사람들을 도로 뱉어놓았다.

이렇게 두 달은 문이 열리고 닫히고 하는 동작만 일어났다.

4월이 되면 벚꽃이 피어나면서 동네가 들썩이기 시작한다.

관광차가 분주하게 움직이며 왔다 갔다 한다.

 

                                                                   출처: AltesLand

 

 

그리고 이 동네의 주요 생계수단이자 관광지로서의 절정에 다르게 될 사과꽃 축제가 시작이 된다.

분홍빛이 도는 봉우리가 꽃을 피우면 끝도 없이 펼쳐진 사과밭의 독무대가 펼쳐진다.

이즈음에 나는 자주 사과밭에 자전거를 타고 하루종일 끝에서 끝까지 왔다 갔다 하며 보냈다.

꽃 한 뭉치가 진짜 컸다. 그것들이 뭉쳐서 어스름 석양이 내릴 때쯤에는 하얀 색깔 꽃무리가

더욱 하얗게 보여서 마치 소복 입은 여인의 모습처럼 보였다. 하얀 드레스처럼 화려하게 보여야 할 것인데

하필 왜 청승맞게 그 옷처럼 보였는지....

 

                                                              출처:Altes Land

 

 

햇빛이 온전하게 풍부해지면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진다.

이 많은 사람들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 건지 놀라울 정도로 어딜 가나 엄청난 인파를 경험하게 된다.

여기저기 꽃들은 만발했고 특히나 지루한 겨울의 끝과 봄의 시작을 알려준 수선화와 튤립, 쿠로쿠스

등 은 나의 불만을 싹스리 없애주었다.

축제 기간은 봄과 여름이 시작되기 전까지 꽤나 오래 이어진다.

볼거리 먹거리 의 향연이 시작된다는 것이다.

시골의 식당 이 별 건가 싶지만 당당히 미슐렝 식당이 존재해 있었다.

꽤 유명한 식당 Die Mühlen Jork는 지역에서 나는 신선한 채소를 쓰는데 독일음식이 비교적 기름지고

내 입맛에 그렇게 호의적이지 않아서 기대를 안 했지만 맛이 참 좋아서 무척이나 만족스러웠다.

 

 

                                                                   출처: Die Mühlen Jork

 

사과꽃으로 둘러싸인 뮬레요크 레스토랑,

사과꽃 향연이 펼쳐지고 있는 이곳으로 와 보시라!

그리고 여기서 꿈을 꿔보시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