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시골생활

람보르기니 전기차의 미래 와 란자도르 출시는 언제?

by 검은양(黑未) 2024. 2. 4.
반응형

슈퍼카의 상징 람보르기니는 그 자체로 브랜드 화 되어 세계적 명성을 날리고 있는 자동차입니다. 속도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이 차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죠. 람보르기니의 최고 경영자이자 사장인 슈테판 빙켈만 (Stephan Winkelmann 이 이번에 이탈리아의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람보르기니의 단기 및 중기 전략에 관해 설명한 내용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미래전략

1. 람보르기니 회사

●람보르기니는 이탈리아 산타가타 볼로냐 ( San,tAgata Bolognese ) 에 본사를 두고있으며 Ferruccio Lamborghini 가 1948년설립한 회사입니다. 페르치오 람보르기니 는 자동차와 헬리콥터 디자이너였으며 와인메어커로도 유명한 사람이었습니다. 초기엔 트랙터 제조로 시작을 하여 스포츠카 애호가였던 그는 1968년부터 스포츠카를 만들기 시작하였다고 전해집니다.

 

이후 람보르기니는석유파동으로 경제위기를 겪자 소유권이 여러 번 다른 곳으로 이전이 되기도 합니다.  1998년부터 이 회사는 아우디 (Audi AG)의 일부로 폭스바겐 그룹 (Volkswagen Group)의 일부가 되었으며 피아트(Fiat)에서 마케팅 일을 하고 있던 독일인 슈테판 빙켈만 은 람보르기니 최고경영자 이자 사장으로 취임을 하게 됩니다.

 

2. 현재의 람보르기니 CEO 스테판 윙클만 은 누구인가

●독일식 발음으로 슈테판 에언스트 빙켈만 (Stephan Ernst Winkelmann) 그는 1964년 독일 베를린 태생입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 외교관으로 일했던 아버지를 따라 로마로 이주하여 20년 동안 그곳에서 살았고 이탈리아에 있는 독일학교를 졸업하였으며 뮌헨에서 정치학으로 학위를 받았습니다.

 

1993년에 자동차 업계로 취직하여 메르세데스벤츠의 영업당 당자 그리고 피아트 등에서 일하며 알파로메오 독일담당 마케팅 책임자로 일하다가 2004년 피아트 오토모빌의 이사회의장 자격으로 독일로 이주하였습니다. 그의 이력에서 보이듯 탁월한 영업능력뿐 아니라 마케팅 전략이 뛰어났고 경영자로서 단계별로 충분히 많은 경험을 한 것이 장점으로 보입니다.

 

 

이탈리아 언론매체와의 인터뷰내용

☞슈테판 빙켈만은 람보르기니는 2030까지 전체적으로  CO2발생을 40% 줄이겠다고 선언을 했습니다. 연료와 공기의 산화제를 연소실에서 연소시켜 에너지를 얻는 기관인 내연기관을 계속 보유하기 위한 대안으로 합성 휘발유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다양한 방향으로 시도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순조로운 개발을 위해선 법으로 규제되는 것 과 시장에 충분히 합성 휘발유가 공급되어야 하는 것 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출처: Motor one.com)

 

 

전기차의 구상은 어떻게 구체적으로 하고 있는지?

☞"전 동화에 관해서는 구체적으로 답변을 하기에 너무 이릅니다만 하이브리드 인 "전동화에 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답변을 드리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하이브리드인 레부엘토 ( Revuelto)가 전 세계적으로 매우 긍정적입니다. 그리고 란자도르 (Lanzador)에 대해서도 충분히 피드백을 모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슈퍼 스포츠카 또는 순수 전기 슈퍼 스포츠카에 대한 전 세계 정서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기 위한 연구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또한 아무도 이전에 이런 종류의 차를 운전할 기회가 없었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이것은 전무후무한 자동차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Revuelto

최초의 전기 람보르기니가 될까?

 

☞"우리는 앞으로 다가올 기간 동안 전기 부문에서도 우수성을 달성할 수 있음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는 최고의 내연 기관 차량의 기대치를 초과할 수 있다고 믿는 자동차의 출력 대 중량 비율에 대한 소프트웨어를 미세 조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테스트가 필요하고, 작업 중이며, 시간을 주세요. 곧 보게 될겠습니다. 기다린 보람이 있을 만큼 훌륭한 자동차를 보게 될 것입니다. 슈퍼카는 단지 특정한 것을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탁월한 완성된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8년 란자도르, 2029년 배송?

☞"우리 자동차는 고객을 위해 이미 제작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산이 시작되기 전에 전 세계적으로 주문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에 항상 배송 전에 차를 보여줘야 합니다. 우리는 항상 그렇게 해왔습니다.   따라서 첫 번째 전기 자동차 공장에서 첫 번째 차량이 언제 나올지 묻는다면 말하기 어렵습니다 

 

2028 년에 Lanzador (이미 Pebble Beach에서 선보인 개념의 생산 모델)를 발표할 시기에 거의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첫 번째 유닛은 2029년에 인도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럴 가능성은 분명히 있습니다."

 

Lanzador

 

 

중국 시장 은 어떻게 보는지?

☞"중국 시장에서 슈퍼카의 무게는 항상 다른 자동차보다 낮았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물론 유럽이나 미국에 비해 시장의 세금이 높기 때문입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중국 시장에서 우리 부문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지는 않지만, 우리와 같은 제조업체에게도 이 분야가 중장기적으로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미래에 대한 이탈리아의 중심적인 역할은 새로운 국가 기여(2015년 레인지 정부의 공장 확장 및 우루스 건설에 대한 기여에 이어)에서도 분명합니다. 지역과 Invitalia( 이탈리아 사업체 승인기관)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글 마무리

이탈리아 매체를 통한 인터뷰라 그런지 람보르기니 공장의 앞으로 미래가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갈 것이라는 걸 강조하였습니다. 실상 직원이 애초 슈테판 빙켈만이 입사할 때보다 많이 늘었습니다 처음 직원수 600명에서 2000명이 되었다는 건 상당한 발전을 이룬 것인데요 앞으로 3000명을 예상하고 있다니 람보르기니는 이탈리아의 중심부가 될 것을 예상할 수 있으며 앞으로 슈퍼카 전기차시대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